원격검사
-
- 1. 원격검사 신청 후 자료검토까지 얼마의 시간이 소요되는지?
-
검사 신청이 되는 즉시 신청자에게 접수 알림 메시지(receipt notice)가 전달되며, 한국선급 부산본부의 근무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원격검사 수행 가능여부 혹은 추가적인 조치사항에 대해서 회신을 드립니다.
-
- 2. 원격검사를 담당하는 팀은 어느 팀인지?
-
원격검사는 한국선급 검사업무팀 또는 국내외 지부에서 수행합니다.
-
- 3. 어떠한 경우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실시간 양방향 통신(Live Streaming)이 필요한지?
-
기본적으로 CMS, minor damage 및 보일러 연장검사에 대해서는 본선과 연결하여 원격검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그 외 검사에 대해서는 한국선급에서 제출된 자료를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에 별도로 실시간 양방향 통신(Live Streaming)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다만, Live-Streaming이 불가능한 경우, 사진 및 동영상으로 인정할 수 있습니다.
-
- 4. Minor damage 외의 손상의 경우 원격검사를 할 수 없는 것인지?
-
Minor damage는 기본적으로 제출된 자료 및 기국의 요구사항 등을 기반으로, 사례별로 원격검사 가능여부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
- 5. 본선이 실시간 양방향 통신(Live Streaming)에 접속할 수 없는 장소에 있는 경우 원격검사가 가능한지?
-
원격검사는 인터넷이 가능한 장소에서 시행되어야 합니다. 즉, 선박과의 통신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에 대해서는 원격검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