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함정 엔지니어링
한국선급은 선박과 함정 구조 안전성 평가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하기 위한 기술 개발 활동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구조안전성 해석 기술이란, 대상 함정의 함
운동 해석 및 확률통계 해석 기법을 통한 파랑 하중 직접 계산을 수행하여 함정 구조의 취약부위를 식별하고 보강 방안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선박 플랜트 기술센터에서 확보한 선박 및 함정 구조 안전성 평가 기술은 전선 구조 해석 및 스펙트럴 피로 강도 해석으로 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조도면 및 중량 보고서 (Drawings & Lines) (Weight Report)파랑 데이터 (Wave spectrum, Wave data)
- 유체력 계산 모델링 (Hydrodynamic model)
- 함 운동 해석 (Sea-keeping analysis)
- 통계 해석 (Stochastic analysis)
- 설계파 및 하중 계산 (Design waves Design Loads)
- 구조 모델 (Global structural model)
- 상세 모델링 (Fine mesh, if necessary)
- 구조 해석 수행 (Global structural analysis)
- 강도 평가 (Yielding, Buckling Evaluation)
- Fine mesh (Thickness)
- 통계 해석 (Stochastic analysis)
- 구조 해석 (Global structural analysis)
- 피로강도 평가 (Fatigue life evaluation)
전선 구조 해석 및 스펙트럴 피로 강도 해석 절차
선박 엔지니어링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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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선 전선 구조 해석(Yield strength)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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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선 전선 구조 해석(Buckling strength)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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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선 스펙트랄 피로 해석(Fatigue) F.E Model 예시
함정 엔지니어링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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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 전선 구조 해석(Yield strength)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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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 전선 구조 해석(Buckling strength)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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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 스펙트럴 피로 해석(Fatigue) F.E Model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