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KR 싱가폴 기술 세미나 & 리셉션]
한국선급은 지난 7월 27일 싱가폴 주요 조선소, 선사, 금융계 및 학계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례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KR 싱가폴 세미나는 매년 업계의 최신 기술 이슈를 현지 관계자들과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써 한국선급의 기술력 홍보 및 마케팅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날 열린 세미나에서 한국선급은 자사 연구 내용을 소개하고 최신 협약 이슈 및 환경규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특히 “Prediction of ship’s speed in seaways (기술영업지원팀, 김연태 상무)”는 선박의 항로에 대한 바람과 파도의 통계, roughness hull surface, Aging of engines를 분석하여 선박이 실 해역에서의 서비스 선속 저하와 총 연료소모의 증가량을 추정하는 연구로 참석자들의 열띤 관심을 모았으며 “Regulatory U.pdate (협약법제팀, 조성철 책임)”는 최신 협약 동향을, “EU MRV & IMO DCS (미래기술연구팀 남리경 검사원)”는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유럽연합과 국제해사기구의 환경 규제를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게스트 발표자로 Bernhard Schulte Ship management의 Mr. Bob Maxwell (Managing Director)가 초대되어 Fuelling Operations - Providing the fuel supply for LNG powered ships을 주제로 LNG 선박에 연료 공급 관련한 기술적 이슈들을 소개하고 참석자들과 활발한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기술 세미나 후에는 현지 업계 및 기관 주요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만남의 장인 연례 리셉션에 180여명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2017 KR 싱가폴 기술 세미나]
[2017 KR 싱가폴 리셉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