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웹진 173호
- 2021년 12월
- 2021년 11월
- 2021년 10월
- 2021년 09월
- 2021년 08월
- 2021년 07월
- 2021년 06월
- 2021년 05월
- 2021년 04월
- 2021년 03월
- 2021년 02월
- 2021년 01월
- 2020년 12월
- 2020년 11월
- 2020년 10월
- 2020년 09월
- 2020년 08월
- 2020년 07월
- 2020년 06월
- 2020년 05월
- 2020년 04월
- 2020년 03월
- 2020년 02월
- 2020년 01월
- 2019년 12월
- 2019년 11월
- 2019년 10월
- 2019년 09월
- 2019년 08월
- 2019년 07월
- 2019년 06월
- 2019년 05월
- 2019년 04월
- 2019년 03월
- 2019년 02월
- 2019년 01월
- 2018년 12월
- 2018년 11월
- 2018년 10월
- 2018년 09월
- 2018년 08월
- 2018년 07월
- 2018년 06월
- 2018년 05월
- 2018년 04월
- 2018년 03월
- 2018년 02월
- 2018년 01월
- 2017년 12월
- 2017년 11월
- 2017년 10월
- 2017년 09월
- 2017년 08월
- 2017년 07월
- 2017년 06월
- 2017년 05월
- 2017년 04월
- 2017년 03월
- 2017년 02월
- 2017년 01월
- 2016년 12월
- 2016년 11월
- 2016년 10월
- 2016년 09월
- 2016년 08월
- 2016년 07월
- 2016년 06월
- 2016년 05월
- 2016년 04월
- 2016년 02월
- 2016년 01월
- 2015년 12월
- 2015년 11월
- 2015년 10월
- 2015년 09월
- 2015년 08월
- 2015년 07월
- 2015년 06월
- 2015년 05월
- 2015년 04월
- 2015년 03월
- 2015년 02월
- 2015년 01월
- 2014년 12월
- 2014년 11월
- 2014년 10월
- 2014년 09월
- 2014년 08월
- 2014년 07월
- 2014년 06월
- 2014년 05월
- 2014년 04월
- 2014년 03월
- 2014년 02월
- 2014년 01월
- 2013년 12월
- 2013년 11월
- 2013년 10월
- 2013년 09월
- 2013년 08월
- 2013년 07월
- 2013년 06월
- 2013년 05월
- 2013년 04월
- 2013년 03월
- 2013년 01월
- 2012년 12월
- 2012년 11월
- 2012년 10월
- 2012년 09월
- 2012년 08월
- 2012년 07월
- 2012년 06월
- 2012년 05월
- 2012년 04월
- 2012년 03월
- 2012년 02월
- 2012년 01월
- 2011년 02월
- 2011년 12월
- 2011년 11월
- 2011년 10월
- 2011년 09월
- 2011년 08월
- 2011년 07월
- 2011년 06월
- 2011년 05월
- 2011년 04월
- 2011년 03월
- 2011년 01월
- 2010년 12월
- 2010년 11월
- 2010년 10월
- 2010년 09월
- 2010년 08월
- 2010년 07월
- 2010년 06월
- 2010년 05월
- 2010년 04월
- 2010년 03월
- 2010년 02월
- 2010년 01월
- 2009년 12월
- 2009년 11월
- 2009년 10월
- 2009년 09월
- 2009년 08월
- 2009년 07월
- 2009년 06월
- 2009년 05월
- 2009년 04월
- 2009년 03월
- 2009년 02월
- 2009년 01월
- 2008년 12월
- 2008년 11월
- 2008년 10월
- 2008년 09월
- 2008년 08월
- 2008년 07월
- 2008년 06월
- 2008년 05월
- 2008년 04월
- 2008년 03월
- 2008년 02월
- 2008년 01월
- 2007년 12월
- 2007년 11월
- 2007년 10월
- 2007년 09월
- 2007년 08월
- 2007년 07월
- 2007년 06월
- 2007년 05월
- 2007년 04월
- 2007년 03월
- 2007년 02월
- 2007년 01월
- 2006년 12월
- 2006년 11월
- 2006년 10월
- 2006년 09월
- 2006년 08월
- 2006년 07월
- 2006년 06월
- 2006년 05월
- 2006년 04월
- 2006년 03월
- 2006년 02월
- 2006년 01월
- 2005년 12월
- 2005년 11월
- 2005년 10월
- 2005년 09월
- 2005년 08월
- 2005년 07월
- 2005년 06월
- 2005년 05월
- 2005년 04월
- 2005년 03월
- 2005년 02월
- 2005년 01월
- 2004년 12월
- 2004년 11월
04
2019년 04월
KR은 고객들에게 맞춤형 기술세미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미나는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선종/고객별 맞춤형 정보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KR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차별화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거제지부에서는 DSME용접기술연구소 대상으로 특수강의 WPS의 승인과 미래가치산업 적용을 위한 우리 규칙 적용에 대한 기술미팅 및 간담회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였습니다.
특히 DSME용접기술연구소에서는 YP47강, 고망간강의 기술개발 등 선급과 3자검사를 포함한 다방면의 분야에서 협력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미팅에서 DSME 용접기술연구소에서는 우리선급과의 우호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기술미팅을 개최해 준 거제지부와 특수강의 WPS 사항 및 기술 동향을 정확하게 설명해준 KR 기자재팀 안화용 책임검사원에게 각별한 감사의 뜻을 전하였습니다.
가. 일 시: 2019.03.05(화) 16:00 - 18:00
나. 장 소: 대우조선해양 글로벌 센터 6층 6-3회의실
다. 주 제: WPS 승인절차(YP강, 고망간강, 이종금속용접, 특수용접) 및 19년도 규칙 개정사항
라. 참석자:
- DSME용접연구소: 한기형 수석부장(부서장) 외6명
- KR 거제지부: 거제지부장외 2명
- KR 본부 기자재팀: 안화용 책임
지난 3월 7일, 목포 신항 종합상황실에서 목포/영암 지역의 항만시설 보안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고객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국제항해선박 및 항만시설의 보안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의 장비/시설 관련 개정 사항이 2019년 6월 3일부로 시행 예정이나, 각 항만에서 해양수산부의 세부지침 등에 대한 숙지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본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법령 개정사항, 보안심사 변경사항, 보안 심사 지적 사례 소개 및 항만별 상황에 따른 애로사항 토의 및 청취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목포지방해양수산청과의 협의를 통해 항만시설소유자가 매년 실시하여야 하는 ‘합동 보안 훈련’으로 인정받도록 함으로써, 항만시설소유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고 생각됩니다.
현대글로비스에서 발주하여 목포지부 관할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되는 300,000 DWT VLCC 2척(KR Single Class)에 대한 세미나가 아래와 같은 주제로 현대삼호중공업에서 시행되었습니다.
1. Cross-tiless VLCC 구조의 특징
2. 도면 검토 결과 설명 (직접구조강도평가)
3. Hull Construction Monitoring 관련
본 세미나는 현대글로비스측의 요청에 따라 탱커팀의 협조 하에 진행되었으며, 선주, 선급뿐만 아니라 현대삼호중공업 품질관리부에서도 함께 참여하여, 3자간 좋은 정보와 의견을 교환할 수 있었던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현대글로비스 측은, 현재 진행중인 VLCC 프로젝트에 있어 구조적 이해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며, 특히 KR의 SeaTrust-HullScan 프로그램을 이용한 취약구조분석 및 보강 등에 높은 만족감을 표하며 도면 검토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준 탱커팀 및 검토 담당자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였습니다.
지난 3월 13일 창원지부는 관할 기자재업체 담당자 분들을 모시고 고객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기자재 검사 일반, 전자증서에 대한 이해 및 e-MESIS 소개를 주제로 진행하였고 이후 업체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였습니다.
이번 고객간담회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이에 참석한 고객 분들은 큰 만족감과 감사를 표하였습니다.